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어지럽고 메스꺼움 원인부터 파악하자

by ★▲▽☆ 2021. 6. 23.
반응형

평소처럼 활동을 하다 갑자기 어지럽고 메스꺼움을 느끼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건강에 특이한 문제가 없는 것 같은데 왜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지 모르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래서 이런 증상들이 나타날 때는 원인부터 파악해야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순간적인 증상일 수도 있고 지금껏 잘못 된 생활습관이 점점 누적되어 이제 나타나는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평소 자신의 잘못된 생활습관을 알고 계신 분들은 개선을 하면 되지만, 이유를 모르시는 분들은 답답하실 겁니다.

 

그래서 오늘 어지럽고 메스꺼움이 나타나는 대표적인 3가지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어지러움을 느끼고 있는 여성
어지럽고 메스꺼움

 

1. 소화불량

 

우리는 영양분을 섭취하기 위해서 음식을 먹습니다. 하지만 제대로 소화를 하지 못한다면 영양성분 섭취는 커녕 오히려 좋지 못한 증상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음식을 소화하는 기관인 위가 제대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할 경우 담적병이 생기게 됩니다. 담적병이 생기게 되면 음식물들을 전부 소화하지 못하고 일부분이 위에 남아있게 되며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이런 경우 시간이 지나 점점 많은 음식물들이 쌓이게 되는데 이는 소화불량으로 이어지게 되고 메스꺼움 증상까지 경험하게 됩니다.

 

그래서 평소에 음식을 여러 번 씹은 후 삼키는 게 좋고, 되도록이면 조금씩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위에 도움이 됩니다.

 

 

2.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항상 모든 증상의 원인이 되며, 어지러움과 메스꺼움도 스트레스의 영향을 받게 됩니다.

 

심하지 않은 경우에는 크게 문제가 없지만 극심한 스트레스, 장기적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에는 두통에 영향을 미치게 되며 어지러움까지 유발하게 됩니다. 

 

또, 앞서 말한 소화불량까지 스트레스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철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평소에 스트레스를 덜 받으면 좋겠지만 받더라도 나만의 해소법을 만들어 관리를 해주시는 게 건강에 좋습니다. 

 

스트레스 해소방법에는 자신이 좋아하는 취미를 하는 방법, 휴식을 취하는 방법, 여행을 하는 방법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딱 정해드립니다.
▶ 혈액순환 안될때 증상 가볍게 생각했다간..
▶ 면역력에 좋은 과일 5가지만 기억하세요

3. 메니에르

 

메니에르는 쉽게 말해서 귀 속에 문제가 생겨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처음으로 이 증상을 발견한 사람의 이름이 메니에르라서 메니에르병이라고 불립니다. 

 

귀 안에 있는 내림프액에 이상이 생겨서 발생하는 문제로 현기증, 이명, 어지러움을 겪게 됩니다. 우리가 높은 산에 올라갔을 때 귀안이 멍멍 해지는 느낌을 받게 되는데 이때도 내림프액에 영향이 미쳐 생기는 현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장시간 이런 현상을 느끼게 된다면 어지럽고 메스꺼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평소에 어지럽고 메스꺼움 증상을 자주 느끼시는 분들이시라면 위 3가지 원인을 먼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