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생리 검은피 나오는 이유 그리고 해결방법

by ★▲▽☆ 2021. 4. 17.
반응형

평소에 생리를 하다가 깜짝 놀라는 경우가 있습니다. 바로 갈색 피 또는 검은피가 나오는 경우입니다. 이런 경험을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으신 분들은 당황하게 되며 내 몸에 이상이 있는 게 아닌지 걱정하게 됩니다. 그래서 생리 시 왜 검은피가 나오는지 어떤 문제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생리 검은피는 두 가지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자연적인 현상과 두 번째는 내 몸에 문제가 있을 때입니다. 그래서 현재 내 몸의 상태는 어떤 지부터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몸에 문제가 없는 경우에는 검은피가 아닌 선홍색 피가 나오는 것이 정상이기 때문입니다.

 

여성이 배를 잡고 있는 모습
생리

자연적인 현상의 검은피

 

앞서 말씀드렸듯이 보통 생리를 하게 되면 선홍색 피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끔 검은피가 나오기도 하는데 만약 몸에 이상이 없다면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생리주기가 되면 자연스럽게 생리혈이 밖으로 나오게 됩니다. 이때 나와야 하는 생리혈이 다 나오지 못하고 몸속에 오랫동안 고여있다가 추후에 나오게 될 때 검은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니 검은피의 양이 너무 많거나 계속해서 나오는 경우가 아니라면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몸에 문제가 있는 경우의 검은피

 

1. 스트레스 및 과로

 

평소에 무리하게 일을 하는 과로나 스트레스, 수면부족을 겪게 되면 몸에서 이상이 생겨 검은색 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생리주기도 불규칙하게 나타날 수 있으니 평상시에 스트레스 관리나 충분한 수면을 통해 건강을 챙기셔야 합니다. 

 

2. 자궁질환

 

스트레스 및 과로도 아니고 생리주기도 아닌데도 불구하고 검은피가 나오거나 심한 생리통을 겪게 된다면 자궁질환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만약 가임기 때 이런 현상이 나타난다면 더욱더 강한 의심을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자궁질환이라고 생각이 든다면 반드시 병원을 방문하셔서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

 

생리 시 평소와 다른 검은피 때문에 잠 못 드셨을 경우가 많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평소에 건강관리는 물론 주기적으로 병원을 방문하셔서 특별한 이상이 없는지 확인하시는 게 건강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